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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류할증료 / hapag 에서는 MFR(Marine Fuel Recovery로 쓰임)
유류할증료라는 이름을 근거로 선사가 유동적으로 낮추거나 높이는 것이 가능한 비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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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rrency Adjustment Facto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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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테이너가 CY 반입된 이후 발생하는 모든 비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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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관련 정책으로 저유황연료 사용으로 인해 부과되는 비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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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ainer Imbalance Charge |
수입지와 수출지의 컨테이너 수급에 균형을 맞추기 위한 선사비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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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ergency Bunker Surcharge |
긴급 유가 할증료 / BAF와 같은 개념, 전쟁 및 산유국의 담합 등의 이유로 유가가 평상시보다 급등하였을 때 그 변동폭만큼 선사들이 협정을 맺어 부과할 수 있는 할증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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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상운임이 낮을경우 운임 보전명목으로 청구하는 비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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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ainer Recovery Surcharge |
해상운임이 낮을경우 운임 보전명목으로 청구하는 비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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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ainer Freight Station Charge |
Container에 화물을 적입 또는 적출 시 발생하는 비용
수출입자의 화물을 장기 보관 혹은 포장창고로도 사용
LCL 화물은 항상 CFS 에서 컨테이너 적출입 진행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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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수산부의 [항만시설보안료 전국 통합징수 시행계획] 에 의거
2019년1월 부터 시행 (86원, 172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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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mated Manifest System Charge |
화물 입항 24시간 이전에 선사가 신고하는 수수료 비용 ($30~4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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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porter Security Filing Charge |
AMS 강화 목적으로 배가 출항하기 24시간 이전까지 수입자가 신고하는 수수료 ($25~$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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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입 시 발생하는 통관 서류 (수출입 면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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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사가 CFS, CY에 화물 인도하는 지시서비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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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oring Fee / Lashing Fe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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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을 고정시키는 장치사용료 (에어백, Lashing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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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하보험 비용 (INVOICE Value X 1.1X 0.016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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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두사용료 (터미널에서 청구하는 비용으로 컨테이너 반입 관련 비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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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ee Time 내 CY 에서 컨테이너를 반출하지 않는 경우 지체 일수로 청구하는 비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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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ee Time 내 CY 에 컨테이너가 반납되지 않는 경우 지체 일수로 청구하는 비용 |
Inspection Fee / X-ray Fe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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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B (Methyl Bromide Fumigation)/ HT (Heat Treatme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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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국에 도착 후 통관절차에 의해 발생하는 비용(관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