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 LOGISTICS HAS EXTENSIVE TRASPORTATION EXPERIENCE.

공지사항

NY News and Notice

제목 해외 물류시장 진출 지원사업, 참여기업 추가 모집
첨부파일 등록일 2021-03-15 조회수 44
다음 달 14일까지…최대 5개 기업에 비용 50%씩 지원
원본보기
부산항 감만부두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오예진 기자 = 해양수산부는 해외 물류 시장 진출 지원사업에 참가할 기업을 다음 달 14일까지 추가로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모집하는 사업 분야는 '해운·물류기업 해외 진출 타당성 조사 지원사업'과 '화주-물류기업 해외 동반 진출 컨설팅 지원사업' 등 두 가지다.

해수부는 지난달 1차 모집을 통해 총 4개 기업과 협의체를 선정했다. 이번에는 최대 5개 기업을 추가로 선정해 지원한다.

해운·물류기업 해외 진출 타당성 조사 지원사업은 기업이 해외 물류 시장에 진출하고자 할 때 국내외 연구기관이나 시장조사 기관 등을 통해 재무·법률·기술 등의 측면을 조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최대 8천만원 한도 내에서 타당성 조사비용의 50%를 보조한다.

화주-물류기업 해외 동반 진출 지원사업은 물류기업이 화주 기업의 물량을 토대로 안정적으로 해외에 진출할 수 있도록 화주 기업과 물류기업이 구성한 협의체에 공동 컨설팅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협의체에는 컨설팅 비용의 50%를 4천만원 한도 안에서 지원한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국제물류정보포털(http://withlogis.co.kr)이나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홈페이지(www.kmi.re.kr)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출처] 연합뉴스  오예진 기자

목록
이전글 中독점했던 컨테이너, 국내서 만든다
다음글 관세청 \"수출입화물 검사비 중견기업도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