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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HOCHIMIN 선박사고 관련 안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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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 등록일 | 2019-11-05 | 조회수 | 880 | |
HOCHIMIN 선박사고 관련 안내 호치민 외항에서 CAT-LAI 터미널로 접근하는 수로 중, Draft 9 M 를 초과하는 대부분의 Bangkok max 컨테이너선들이
사용하는 Long Tau 수로에서 베트남 내항 컨테이너선이 엔진트러블 멈춰서면서 전복/ 약 200여개의 컨테이너가 해당 수로에 유실되어 해당 수로 이용이 불가한 사고가 발생하여 이에 안내 드립니다. 1. 사고발생 경위 - 지난 10월 19일 토요일 새벽 하이퐁에서 호치민간 내항 서비스만을 수행하는 660 TEU급의
베트남계 모선이 호치민 내륙 Riverport
터미널에서 외항으로 출항하는 중에 엔진트러블로 멈춰섬. - 이후 약 90도
가량 기울면서 on-deck에 선적된 약 200 TEU의
컨테이너가 해당 수로 근처에 유실 됨. - 베트남항만위원회의 즉각적인 명령으로 해당 수로에 운항이 금지 되었으며,
현재 유실된 컨테이너에 대한 회수 진행 중 - 해당 좌초된 컨테이너선에 대한 인양 및 수로
정상화 작업에는 약 3~4주의 시일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됨. 2. 현재 상황 - 현재 대부분 호치민착/발 서비스가 기항하는 CAT-LAI 터미널 (River port)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상기 사고가 발생한 Long Tau Channel과 Rap channel의 두가지 옵션이 있으나, 방콕 Max 선형의 경우 일반적인 부킹 상황하에서 호치민 입/출항시 대부분 Draft 9M이상이 필요하여 Long Tau Channel으로만CAT-LAI터미널로의 접근이 가능함. - 이에 호치민 입/출항 모선의 Darft를 9M 미만으로 맞추어 Soai Rap Channel을 이용/CAT-LAI 터미널로 직접 기항 또는, Deep sea port인 Vung Tau터미널(원양
선대 이용 터미널)에 기항 한 뒤 Barge를 통하여 CAT-LAI 터미널로의 이고가 필요함. - 두번째 옵션인 Deep
sea 터미널에서 양하 후 Barge를 통한 진행의 경우,
별도의 Barge cost 및
최소 3~5일에 달하는 delivery 지연이 발생 가능함. 3. 향후 대책 - 두번째 옵션인 Deep sea port에 접안/Barge 를 통한 진행은 호치민발 수출 화물의 경우 기존 대비 closing
time을 3일 이상 앞서 진행해야 하고 한국발 호치민 수입 화물의 경우 기존 대비 3~5일의 지연이 불가피하여 추가 cost를 감안하지 않더라도 선택이
어려운 상황. - 이에 상기 상황 종료까지 기존 선복을 80% 선에서 제한(무게 제한)하여 Draft를 맞추어 입출/항 필요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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