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 LOGISTICS HAS EXTENSIVE TRASPORTATION EXPERIENCE.

공지사항

NY News and Notice

제목 관세청, 광군절·블랙프라이데이 대응 ‘특별통관대책’ 시행
첨부파일 등록일 2021-11-18 조회수 10

관세청, 광군절·블랙프라이데이 대응 ‘특별통관대책’ 시행

원활한 통관지원 및 불법물품 반입 차단 강화


관세청은 8일부터 연말까지 해외직구 극성수기를 대비해 ‘특송·우편물품 특별통관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시기는 중국 광군제와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등 대규모 할인 행사가 진행되는 해외직구 극성수기로 지난해에는 평소보다 75% 이상 통관량이 급증했다.

관세청은 이 기간 동안 엑스레이 장비 추가 설치 등 시설과 인력을 확대하고, 토요일 임시개청을 추가 허용하는 등 세관별로 특별통관 지원팀을 운영해 원활한 통관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동시에 해외직구 극성수기를 틈타 불법·위해물품을 반입하거나 자가사용 목적으로 면세 통관한 물품의 국내재판매, 구매대행업자의 저가신고 행위 등의 위법 행위는 집중 단속할 방침이다.

발송 국가별로 우범성에 대한 정보 분석과 마약폭발물탐지기 등 과학 장비를 적극 활용해 위험도가 높은 품목 위주로 집중검사를 실시한다.

또한 판매 목적의 물품을 자가 사용으로 위장해 면세 통관하는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반복적인 해외직구 구매자에 대한 통관내역을 심층 분석하는 등 통관단계에서의 심사도 강화할 방침이다.

관세청 담당자는 “지재권 침해물품과 같이 소위 짝퉁 물품은 통관보류 조치되니 구매 시 유의할 것과 해외직구로 면세 받은 물품을 국내에서 재판매하는 경우 불법임을 명심해 달라”고 당부했다. 


출처 : 코리아 쉬핑 가제트
https://www.ksg.co.kr/news/main_newsView.jsp?pNum=132300
<최성훈 기자 shchoi@ksg.co.kr>

목록
이전글 1년반 새 물류비 5배...육·해·공 핏줄이 막힌다
다음글 화물연대 25일 총파업 예고... 연말 물류대란 현실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