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 LOGISTICS HAS EXTENSIVE TRASPORTATION EXPERIENCE.

공지사항

NY News and Notice

제목 관세청, 추석맞아 ‘24시간 특별통관지원팀’ 운영
첨부파일 등록일 2021-09-06 조회수 444




수출입통관 등 특별지원대책 시행

관세청은 추석 명절을 맞이해 신속통관과 수출화물 적기선적 지원, 관세환급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수출입통관 등 특별지원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전국세관에서는 추석명절 수출입통관을 차질 없이 지원하기 위해 공휴일과 야간을 포함해 이달 6일부터 24일까지 3주간 ‘24시간 특별통관지원팀’을 운영한다.

근무시간 외에도 임시개청 신청을 허용해 식품·제수용품 등의 원활한 수급을 지원하고, 추석 선물용 등으로 반입되는 해외직구물품의 신속통관을 위해 특별통관지원팀 외에 비상대기조도 편성·가동한다.

또한 수출화물 선적기간 연장 요청 건은 즉시 처리해 미선적에 따른 과태료부과를 방지하는 등 수출물류대란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기업을 최대한 지원할 예정이다.

선적기간 연장은 보통 평일 근무시간에만 신청 및 승인처리하며, 수출신고 수리 후 30일내 미선적시 과태료 10만원을 부과한다.

한편, 관세청은 중소 수출업체의 자금 부담 경감을 위해 9월3일부터 9월17일까지 ‘관세환급 특별지원’도 함께 실시한다.

환급신청 시 당일 지급을 원칙으로 하고, 오후 늦은 시간 신청 건은 근무시간 연장을 통해 익일 오전 중으로 신속히 환급금을 지급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수출업체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환급심사를 위한 서류제출 비율은 축소하고, 서류심사가 필요한 경우라도 환급금을 선지급하고, 명절이후에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관세청은 검역‧검사 불합격 우려가 높은 수입식품류를 대상으로 검사율을 상향하고, 해외직구로 반입되는 식품류에 대한 안전성 검사를 강화하는 등 수입식품 안전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코리아쉬핑가제트 

https://www.ksg.co.kr/news/main_newsView.jsp?pNum=131597 

< 최성훈 기자 shchoi@ksg.co.kr >

목록
이전글 ‘코로나 물렀거라’ 올해 상반기 포워더 48곳 증가
다음글 ‘북적북적’ 북미항로 올들어 컨테이너선복량 14%↑